BRAND COLLECTION

MEISSEN DECORS

Meissen 도자기들을 장식하는 풍부한 다양한 디자인과 색깔들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요한 그레고리오스 호로울트의 중국풍 작품과 3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양파 패턴", "밍 드래곤", 비더마이어 시대의 섬세한 꽃패턴과 같은 Meissen의 우수하고 전통적인 디자인부터, “스트라이프” 나 “코스모폴리탄” 과 같은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창조물까지, Meissen 미술은 다양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오늘날까지, 각각의 장식은 1720년에 최초 설립된 사내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색소로 만들어진 독점적인 오버-글레이즈와 언더-글레이즈 색소를 전적으로 사용하면서 전통적인 기법을 이용하여 오직 장인들의 손으로 작업됩니다.

실험실 초기에 색채의 개발을 진전시킨 것은
도자기 화가 요한 그레고리오스 호로울트(Johann Gregorius Höroldt)로,
16가지 색채의 기본 팔레트와 제조자의 장식 전통의 초석을 놓은
코발트-블루 언더글레이즈(코발트-블루 언더글레이즈)를 만들었다.

그의 시대 동안, 수백 개의 장식 모티브가 예술적인 아름다움과 빛나는 색으로 만들어졌고, 그 모티브들은 후에 모든 유럽 도자기들의 발자취를 눈부시게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Meisen 도자기 화가의 표준 레퍼토리는 실험실에서 보존된 약 10,000개의 페인트 공식 중 작은 일부인 약 300개의 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공식은 소수의 직원만이 접근할 수 있는데, 이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자기 제조회사의 귀중한 유산이기 때문입니다.

호화로움을 자랑하는 “Crater Vase”는 100개 이상의 역사적인 데코를 한데 모은작품이며, 주물부터 페인팅까지, 메이센 제조사의 모든 공예품을 결합하여 만든 걸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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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al Blossom”

1739년 아우구스투스 3세의 부름에 의해 만들어진, 상징적인 "Snowball Blossoms"는 Meissen 도자기 제조공장 만들어진 가장 뛰어난 예술작품중 하나에 속합니다. 이 숭고한 장식은 사상 처음으로 "Royal Blossom"의 일부로 재해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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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ion pattern”

"Onion Pattern"의 역사는 Meissen의 블루 페인팅 기술의 발전과 도자기에 대한 미적 효과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최초의 유럽 도자기가 발명되고 1710년에 제작회사가 설립된 직후, 매우 특별한 청색에 대한 탐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역사가 깊은 도자기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조화를 이루려는 시도였습니다. 코발트와 산소의 조합은 내열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으며 이는 Meissen 도자기 제작에 사용되는 높은 온도의 가마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시 주로 푸른색이 주를 이루던 동아시아의 패턴에서 영감을 얻은 Meissen의"Onion Pattern"은 1731년에 만들어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패턴의 "Onion"은 실제로 양파가 아니라 가장자리의 복숭아와 멜론 중앙의 대나무 줄기 와 국화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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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wn flowers”

"흩뿌려진 꽃" 디자인은 메이센의 가장 사랑받는 장식 모티브 중 하나입니다. 19세기 초에 만들어진 이 디자인은 비더마이어 시대의 전형적인 모습을 표현합니다. "독일 꽃" 화풍의 변종으로서, 이 Meissen의 장식은 특정한 독특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중앙에 크게 위치한 꽃 주위에 널려 있는 다양한 작은 꽃들은 화가들이 30여 개의 꽃 모티브 중에서 선택하여 그리는하는 섬세한 디자인입니다. 각각 비더마이어 시대의 고유 상징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사고와 정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손으로 도자기에 그린 "꽃무늬"의 섬세한 디테일은 Meissen 도자기에 특별한 활력과 타고난 선천적 상징성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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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al palace”

' Royal palace' 컬렉션으로 MEISSEN은 첫 150년 동안 메이센 도자기 제조소의 생산지 역할을 했던 메이센의 알브레흐츠부르크를 포함한 300년 역사의 뿌리로 돌아갑니다.
이 궁전의 역사적인 바닥 모자이크는 그래픽 패턴에 영감을 주었는데, 이 그래픽 패턴은 순수한 흰색, 화려한 빨간색, 고귀한 검은색, 또는 Meissen 도자기 위에 빛나는 청록색으로 특징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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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ettger stonewware”

라스피스포르젤란(Laspisporzelan)또는 벽옥자기, 석영자기는 백자기가 발명되기 2년전인 1706년에 요한 프리드리히 보이저(Johann Friedrich Boettger)에 의해 발견된 깊은 붉은 색의 물질에 기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대단하게도 이 자기들은 열과 온도에 강할 뿐만 아니라 준보석 처럼 사포질과 광택까지 가능했습니다. 네덜란드, 영국, 그리고 심지어 중국의 사기를 능가하게 만든 것은 바로 "붉은 자기"의 이러한 속성들이었습니다. 갈색과 검은 망간 유리, 필리그리의 정교함, 조각, 도장, 금화는 다른 종류의 도자기로 하여금 어떤 것들보다 더 넓은 예술적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이센에 새로 설립된 도자기 제조소는 장식용 꽃병과 찻잔, 맥주잔은 물론 종, 성수 주발, 조각상 작품도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경질자기의 발명과 강화된 생산은 불과 몇 년 만에 "Boettger Stoneware"를 정상의 위치에 오르게했습니다. 1919년이 되어서야 이 재료가 제조감독 막스 아돌프 파이퍼 덕분에 부흥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자기의 표현력, 표면의 느낌, 그리고 토양의 따뜻함을 통해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마이센은 "Boettger Stoneware"의 저작권 등록을 통해 유럽 최초의 도자기 개발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했던 재료의 유산을 기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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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 and mesh white”

정교하게 절제된 Meissen의 “White” 장식 변형은 Meissen의 아름다운 도자기의 화려함을 보여주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Mesh White”의 금줄세공 장식은 전체적으로 새롭고 관능적인 표면 디자인을 제공하여 수준높은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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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ion pattern style”

2004년, Meissen 의 역사적인 "Onion pattern"은 현대적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복잡했던 플레이트의 전면을 구성하던 패턴이 축소하여 접시의 테두리를 따라 구불구불한 국화로 표현되었습니다. 기존 패턴의 쌍잎과 함께 은은한 꽃과 잎이 돋아난 앙상한 죽순은 그대로 남아 있는 반면 열매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 새로운 패턴는 1731년 기존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더 가볍고 경쾌하게 표현되어, 제품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컵에 표현되었던 국화나무와 덩굴대나무도 비슷하게 축소되어 마치 대나무가 컵에서 곧게 자라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기본의 과일도 사라졌으며, 접시 위에 "양파문양"을 디자인하여 역사적인 영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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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g dragon”

옛 명나라 시절, 용들은 중국 도자기에서 자주 나타났습니다.
중국 신화에서의 이 초자연적인 동물은 변화의 정신뿐만 아니라 자연의 리듬과 철학적 지혜를 상징하며 태양과 빛 그리고 남성의 양기를 나타냅니다. 실제로 중국 디자인은 Meissen의 "Ming dragon"의 영감이기도 합니다. 이 패턴은 Meissen의 초기 디자인 중 하나로 1740년에 만들어졌습니다. MEISSEN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상인 네 개의 발가락을 가진 용의 모습은 본디 고대 중국의 황태자만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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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pes”

18세기 신고전주의 패턴 디자인은 태양을 연상시키는 "스트라이프" 컬렉션의 탄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원본의 디자인에 따라, 맞춤형 색상들이 Meissen의 페인트 연구소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이 컬렉션에 역사적인 상징성과 특별한 빛깔을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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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d poppy”

식물 그림을 바탕으로 한 꽃과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묘사된 꽃 장식들은 1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Meissen의 다양한 장식 레퍼토리 안에서 중요한 장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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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 orchid”

Meissen의 뿌리깊은 전통은 끊임없이 아름다운 예술적 유산을 표현하는것입니다. “Blue Orchid”의 금줄 세공 또한 마이센의 전통을 승계하는 하나의 예 입니다.
“Blue Orchid”는 1970년, 하인즈 베르너 교수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나무 가지 위의 푸른 난초는 기발한 도자기 화가의 가장 인기있는 모티브 중 하나입니다. Meissen의 "Cosmopolitan" 컬렉션의 경우, 우아한 "메쉬 플래티넘" 패턴의 중앙에 하인즈 베르너의 고유한 요소가 배치되어 그 작품들을 미니멀리즘적인 느낌으로 표현합니다.
"Blue Orchid"는 정교한 유광 밑그림 기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페인팅은 구워지지 않은 다공성의 도자기에 도포되어 색상을 즉시 흡수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오류도 생기지 않게 그려집니다. 디자인의 초기 색상인 무광 회색은 유약칠 이후와 유약 구이에 반응하여 특징적인 코발트 블루색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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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s”

“Swords”는 Meissen의 역사적인 트레이드마크에 장식적인 경의를 표현합니다.
1722년부터는 이 코발트 블루 색상의 트레이드마크를 모든 Meissen 도자기에 화가들의 수작업으로 그려 넣고 있습니다. 비록 몇 년동안 트레이드마크가 진화 해왔지만, 항상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해왔습니다. Meissen 역사상 처음으로, 이 존경받는 트레이드마크를 세련되고 절제된 "고급스러운 회색" 혹은 화려한 "럭셔리 골드" 색상을 통해 장식적인 모티브를 대담하게 재해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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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wn Roses”

"흩뿌려진 꽃" 디자인은 메이센의 가장 사랑받는 장식 모티브 중 하나입니다. 19세기 초에 만들어진 이 디자인은 비더마이어 시대의 전형적인 모습을 표현합니다. "독일 꽃" 화풍의 변종으로서, 이 Meissen의 장식은 특정한 독특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중앙에 크게 위치한 꽃 주위에 널려 있는 다양한 작은 꽃들은 화가들이 30여 개의 꽃 모티브 중에서 선택하여 그리는하는 섬세한 디자인입니다. 각각 비더마이어 시대의 고유 상징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사고와 정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손으로 도자기에 그린 "꽃무늬"의 섬세한 디테일은 Meissen 도자기에 특별한 활력과 타고난 선천적 상징성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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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 and mesh gold”

"골드" 장식 스타일로, 도자기는 광택나는 금으로 된 호화로운 구획과 함께 장식되어 집니다.
가마에서 꺼내진 후 무광의 도자기는 마노 스타일러스인 반정석(半正石)으로 광택을 낸 후, 장식의 빛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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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inum and mesh platinum”

표현적 토대가되는 모든 금속 중 가장 귀한 백금(白金)은 백자의 시대를 초월한 명료한 성격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그 빛나는 백색의 윤기를 강조합니다.
"플래티넘"과 "메쉬 플래티넘" 모두 미묘한 우아함의 진정한 느낌을 독특한 분위기로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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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demark Meissen”

1710년에 설립된 MEISSEN은 거의 10년 동안 유럽에서 유일한 도자기 제조공장으로 남아있었습니다. 당시 Meissen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도자기 제조에 필요한 공식과 기술이었습니다. 이것들이 비밀로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극소수의 직원에게만 비밀의 일부가 주어졌었습니다.
허나, 1718년부터, 새롭게 설립된 제조회사들은 MEISSEN이 공식과 기술의 진짜 원본을 보여주게끔 요구하였습니다. 1722년, 제조회사 최초의 검사관인 요한 멜치오르 스타인브뤼크가 외투의 팔에 교차된 검을 새겨넣기위해 적합상표를 제안했을 때 마침내 결정적인 동의가 나왔습니다. 1875년에 “교차한 검”이 공식 메이센 상표로 등록되어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상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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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issen Rose”

자주색 센터가 있는 분홍색과 흰색 장미는 Meissen 도자기에 우아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자체 장르로서 도자기의 꽃 그림은 마이센에서 오랜 전통을 지니고 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다른 문양과 마찬가지로 도자기에 꽃이 만발한 식물을 묘사하는 것은 동아시아 도자기 예술의 영향을 많이 받은 제작 초기의 예술적 발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웅장한 자연주의 식물 삽화는 나중에 유럽 도자기의 초기에 묘사된 꽃의 원형으로 사용됩니다.
"마이센 장미"는 Biedermeier 시대에 처음 꽃을 피웠으며, 당시에는 그림 교사이자 꽃 그림의 책임자였던 Georg Friedrich Kersting의 정물화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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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dland Flora”

“Woodland Flora with Insects”를 통해 MEISSEN은 목가에서 얻은 모티브를 호화로운 붓놀림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수채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 디자인은 그림 스타일의 화려한 형태와 파스텔 색상을 Meissen 도자기를 통해 전달합니다. 여러 번의 유약칠을 통해 얻어지는 이 디자인의 탁월함이 바로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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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ami Style”

맑고 푸른 하늘, 터키석 바다, 태양, 야자수, 홍학. Meissen의 “마이애미” 디자인은 다채로운 색상들로 화려한 생동감을 부여합니다.
“붉은 노을”과 “거북 바다”를 형상화하여 만들어진 대담하고 특별한 도자기 페인팅은 도시의 본질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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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ble blue”

“Noble blue”는 Meissen의 “Onion Pattern” 본래의 디자인을 화려함과 현대적인 느낌으로 강조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밝은 빨강과 금색 마감의 디자인은 “Noble blue”의 색상 구성을 보완하고 깊은 코발트 블루색상과 완벽한 대비 효과를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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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an flower branches”

1720년 이전까지 식기류와 화병에 적용되었던 “Indian flower branches”는 Meissen의 가장 오래된 장식 모티브 중 하나입니다.
동양의 “인도”그림을 본떠 만든 이 꽃 모티브에는 많은 상징성을 담고 있습니다.
순결과 깨달음의 징표인 연꽃이 눈에 두드러지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진흙에서 솟아나오는 순수하고 흠 없는 이 꽃은 Meissen 도자기에도 은유적인 의미를 그대로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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